파리의 주얼리 부쉐론

 

 

부쉐론 콰트로링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 주얼리의 중심지 파리의

방돔 광장에서 1858년 주얼리 부티그 열어 

역사적인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그 가치를 지속적으로 재창조하고 있는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부쉐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볼게요.

 

 

대담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으로 매력을 뽐뿌 발사

하고 있는 파리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쉐론

 

보석의 정형화된 틀에 얽매이지 않으려는 시도들을

해서 더욱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인되요.

대표적인 3가지 컬렉션을 통해서 이를 구현해

내고 있기 때문이에요.

 

섬세한 세공기술을 바탕으로 보석의

빛을 최대한 살려내고 있고,

보석과 자연이란 접근으로

꽃, 나뭇가지, 나비, 딱정벌레!

또 동물의 생동감 넘치는 몸짓에서

브랜드의 모티브를 찾고 있지요.

 

이런 일련의 창의적인 영감들은 디자인

으로 구현되고, 여기에 독창적인 세공 방법

을 통해 우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브랜드 이지요.

 

 

 

1. 콰토르 링 켈렉션

 

그중에서도 영원한 사랑을 약속한다는

사랑의 증표로 네 가지 밴드에 브랜드

고유의 모티브를 새겨 넣고, 밴드를

모아 하나의 반지로 제작하는

콰토르 링이 대표적인 부쉐론의 컬렉션

이지요.

네 개의 밴드는 숫자 4를 상징하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강한 결속을 의미한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디자인인데,

현대감성이 담긴 모던함과 대담함이

잘 표현된 디자인인 것 같아요.

또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

이란 뇌피셜도 듭니다.

 

콰토르 컬렉션은 반지, 목걸이, 귀고리,

커프 링크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2. 러브스토리 쎄뻥 보헴 

 

 

나폴레옹의 기마상이 있는 방돔광장 

 

 

 

주얼리 브랜드의 헤리티지라면 아무래도 

그 긴 시간에서부터 시작되겠지요.

100년이 넘는 주얼리 브랜드가 수두룩

빽빽인 파리!

 

 

지금으로부터 100년도 전에 부쉐론의 창립자

프레데릭 부쉐론은 사업 때문에 여행을 자주

다니곤 했는데, 1888년에 또 여행을 떠나기 전날,

아내 가브리엘에게 뱀 모양의 목걸이를 선물

하지요.

 

금과 다이아몬드로 세공된 이 독특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가브리엘은 자주 착용하게 되는데

남편이 여행을 하는 동안 자신을 대신에 아내를

지켜줄 친근한 벗이 되어 줄 거라는 말을 남기고

여행을 떠났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오늘날 부쉐론의 시그니쳐가 된 뱀 아이콘!

 

쎄뻥보헴 컬렉션이 탄생하게 되는 로맨틱한

히스토리이지요.

 

특히 뱀 아이콘 디자인은 계속 변형되고 재해석되며,

선보이고 있어서 신비롭고 로맨틱한 브랜드의

정체성으로 존재감을 계속 유지시키고 있지요.

 

 

 

3. 폼폰 

 

개인 맞춤복 전문 패션용어로는 오뜨쿠뒤르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으로 섬유의 움직임을

모티브로 디자인을 구현한 컬렉션이지요.

 

부쉐론의 놀라운 세팅 기술력을 보여주는

켈렉션으로 수백 개의 다이아몬드가

파베 세팅 폼폰 컬렉션 

 

섬세하고 세밀하며 매우 화려한 디자인

으로 매우 섹시한 컬렉션이기도 하지요.^

 

 

 

파베세팅이란? 이런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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