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가 프랑스를 대표하는 주얼리가 된 것은 자신의 대관식에

사용할 티아라 27개를 까르띠에를 통해 제작한 웨일스의 왕자

에드워드 7세 때문이다.

그때부터 까르띠에는 왕가의 주얼리란 호칭을 얻으며

프랑스를 대표하는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가 되었다.

 

오래된 역사만큼 다른 브랜드들에게 영감을 주는

컬렉션이 방대한 편인데, 대표적인 디자인은 표범,난초,

앵무새, 용, 인도와 중국문화 등 독특한 모티브를 디자인한

하이엔드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주얼리 못지않게 시계가 유명한데, 최초로 손목시계를

제작한 역사적인 브랜드 이기도 하다.

까르띠에 시계 & 커플반지


대표적인 3개의 컬렉션을 소개하자면,

 

1. 러브 컬렉션

 

<출처> 다음백과사전 까르띠에 러브 팔찌

 

1969년 까르띠에 디자이너 알도 치폴로 Aldo Cipullo는 뉴욕 젊은 커플을 

타깃으로 독특한 남녀 공용 팔찌를 디자인한다.

중세시대 정조대에서 힌트를 얻은 이 팔찌는 특수 제작된 스크루 드라이버

를 사용해야지만 빠지는 당시로써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뉴욕에서 얻는다.

주얼리를 단순이 몸에 걸치는 것이 아니라 착용 방식 자체에 변화를 준 

이 혁신은 세계의 연인들이게 전하는 충실하고 영원한 사랑이란 의미를

담아 러브 LOVE라고 명칭 되어 론칭되었다.

21세기에 와서는 패션성이 가미되어 다양한 칼라 버전과 여러 개를

레이어링을 하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 컬렉션 중 하나가 되었다.

 

2. 저스트 엉 클루 컬렉션

철물점에서 살 수 있는 '못'을 모티브로 디자이너의 상상력과 시대가 

요구하는 정신이 만나 독특한 주얼리 컬렉션이 탄생하는데,

바로 저스트 엉 클루 컬렉션이다.

이 디자인은  다른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들과는 전혀 다른

접근법으로 차별점을 주었는데  우리가 흔히 볼 수 있었던

철물 그중에서도 '못'에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

오늘날, 자신의 개성을 추구하며 있는 그대로의 자유를 만끽하고

이를 표현하고 싶어 하는 대범한 이들이 열광하는 럭셔리 주얼리

컬렉션으로 그 혁신성으로 인해 세련되고 시크한 매력을

이끌어내고 있다.

 

3. 아뮬레뜨 드 까르띠에

오직 한 사람을 향한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주얼리 컬렉션으로  행운의 부적이나 서약의 자물쇠라는

의미를 지닌 컬렉션이다.

다양한 보석들로 만나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자개, 오닉스,

크리소 프레이즈, 카넬리언, 말라카이트, 오팔, 라파스 라줄리

등이 있다.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웨딩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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